구복규 군수, 다자녀 복직 직원에 난(蘭) 선물

구 군수 “아이 많이 낳아줘 감사...육아에 어려움 없도록 배려할 것”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3/26 [09:4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복규 군수, 다자녀 복직 직원에 난(蘭) 선물

구 군수 “아이 많이 낳아줘 감사...육아에 어려움 없도록 배려할 것”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3/26 [09:40]

  © 화순매일신문


구복규 군수가 다자녀 양육을 위해 장기간 육아휴직 후 복직 직원 임용장 수여식에서 난
()을 선물했다.

 

화순군은 25일 복직 직원 임용장 수여식을 열었다. 휴직·복직 등 수시로 발생하는 인사 발령은 통상 임용장 수여식을 열지 않는 게 관례이지만, 구복규 군수의 제안으로 임용장 수여와 복직 선물 전달을 전달했다.

 

세 자녀 양육으로 장기간 휴직 후 복직하는 해당 직원의 부담을 덜어주고 격려함과 동시에 다자녀 출산에 대한 고마움을 전하기 위해 마련했다.

 

구복규 군수는 장기간 일터를 비운 후 다시 돌아온다는 게 무척 떨리고 부담됐을 것이다라며, “앞으로 근무하면서도 육아에 어려움이 없도록 배려할 만한 방안을 고려하겠다. 아이를 많이 낳아줘서 고맙다고 소감을 전했다.

 

복직 주무관은 거의 7년 만에 복직하는 데 이렇게 반겨주셔서 감사하다라며 아이들도 잘 돌보고 선물해 주신 난도 잘 키우겠다라고 밝혔다.

 

구복규 군수는 가능하다면 아이를 하나 더 낳을 생각은 없냐?”고 농담을 던져 웃음꽃을 피웠다.

 

한편, 화순군은 청년들의 출산 장려와 육아 지원을 위해 만원 임대주택 시행, 24시간 돌봄 어린이집 운영, 출산·양육지원금, 산후조리 비용 지원 등 심각한 지역 인구소멸에 적극 대응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