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후보, 나주-화순-광주를 잇는다

7일 오후 4시 총선 공약 발표 기자회견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2/06 [15:0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훈 후보, 나주-화순-광주를 잇는다

7일 오후 4시 총선 공약 발표 기자회견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2/06 [15:02]

  © 화순매일신문


신정훈 나주
·화순 예비후보는 오는 7일 오후 4시 나주 선거사무소(5, 베맷150)에서 제22대 총선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연다.

 

신정훈 후보는 이날 나주·화순의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트라이앵글 프로젝트: 나주-화순-광주 3축을 잇다를 제시할 예정이다. 서울과 수도권 집중을 완화하고, 인구소멸 위기를 극복하기 위한 영산강 경제동맹으로 초광역 지방 정부시대를 열겠다는 비전이다.

 

트라이앵글 프로젝트나주-광주에너지 신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해 경제·교육 동맹을 화순-광주국가첨단의료복합단지 지정 및 한국형 보스턴 바이오메디컬 클러스터 조성을 통해 의료·교통 동맹을 이룬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나주-화순영산강 역사문화권 복원과 농생명 푸드테크 메카 조성을 통해 관광·농생명 동맹을 이룬다는 구상이다.

 

공통 공약으로 택시 대중교통법 제정 및 농촌지역 대중교통 전면개편, 그린벨트 및 상수원 보호구역정비 등을 발표할 계획이다. 또한 농업 3대 민생법안인 2의 양곡관리법을 통한 쌀값정상화 실현, 농산물 가격안정제법, 농어업회의소법 제정의 지속 추진을 약속할 예정이다.

 

신정훈 후보는 저는 노무현 대통령과 함께 나주혁신도시를 시작했고, 문재인 대통령과 함께 한국에너지공대를 만들어 냈던 경험이 있다며 이 성공모델을 자양분 삼아 우리 지역의 위상을 제고하고 경쟁력을 강화해, 지역이 주도하고 정부가 지원하는 대한민국의 균형발전 청사진을 제시할 예정이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