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생생텃밭모임, 취약계층에 김장 나눔

노인복지관, 자애원 등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기부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3/12/01 [16:4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국회생생텃밭모임, 취약계층에 김장 나눔

노인복지관, 자애원 등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기부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3/12/01 [16:47]

  © 화순매일신문


국회생생텃밭모임
(회장 우상호, 간사 신정훈, 엄태영)과 도시농업포럼(대표 류경오)1일 국회생생텃밭 활동을 마감하는 폐장식을 가졌다. 특히 이날 국회의원들이 담근 김치를 겨울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김장 나눔 행사도 펼쳤다.

 

행사에는 60여 명의 국회생생텃밭 회원과 국회의장, 사무총장, 헌정회장, 농림축산식품부 한훈 차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김춘진 사장, 농협중앙회 이재식 부회장, 대한한돈협회 구경본 부회장 등 정부·유관기관 인사들과 신동헌 경기도 광주시장, 류경오 도시농업포럼 대표 등 유관단체 관계자를 포함한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담근 김치는 화순 자애원, 충주댐노인복지관, 해남겨자씨공동체, 파주해바라기장애인자립생활센터, 나주 부활의 집 광주 은성복지회 용연실버빌, 강릉 예지람 등 전국 각지의 취약계층에 우선적으로 전달됐다.

 

국회생생텃밭 회장인 더불어민주당 우상호 의원은 농업과 농촌이 살고 농민들이 살아야 대한민국이 산다고 강조했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국회생생텃밭 간사 더불어민주당 신정훈 의원은 국회생생텃밭은 지난 9년 동안 국회에 도농 상생과 여야 상생의 소중한 가치를 일깨워 왔다·야 대립과 갈등이 넘쳐나는 지금 국회에서 유일하게 정쟁과 대립이 없는 상생의 공간으로 국회생생텃밭을 잘 운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