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 GMP 실무 현장 교육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3/11/02 [13:3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생물의약연구센터, 바이오의약 GMP 실무 현장 교육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3/11/02 [13:36]

 

  © 화순매일신문


(
)전남바이오진흥원 생물의약연구센터는 지난달 27일까지 바이오 GMP인력양성사업현장 실습교육을 진행했다.

 

산업부가 지원하고 한국바이오협회가 주관한 이번 실습교육은 전국 바이오 관련 대학 졸업생 중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공통이론교육(4) 현장실무교육(9)동안 취업을 연계한 산업 현장 맞춤형 교육으로 진행됐다.

 

센터는 백신·바이오의약품 관련 우수 의약품 제조 및 품질관리 기준(GMP)’ 인증을 받은 시설을 활용해 백신 GMP 제조공정 백신 품질관리 시험분석 미생물·동물세포 배양 및 정제 GMP 문서관리 등 산업 현장에서 즉시 적용 가능한 이론과 실습 교육을 운영했다.

 

2014년부터 시작한 실습 교육은 올해까지 240명이 넘는 GMP전문 인력을 배출했으며, 210여명(90%이상)이 관련 기업 등에 취업했다. 교육 수료생 중 GC녹십자, 보령제약, 셀트리온, 삼성바이오로직스, SK바이오사이언스 등 유망 바이오기업에 취업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

 

류강 생물의약연구센터장은 백신바이오 의약품 공정 개발 전문 인력 양성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앞으로도 센터가 보유하고 있는 노하우와 역량을 GMP 현장 전문인력으로 양성할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또한, 교육생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고 밝혔다.

 

2024년 바이오인력양성 교육생 모집은 내년 상반기 한국바이오협회와 생물의약연구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할 예정이고, ·하반기 각각 12명씩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