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암 경험자와 가족 자조모임 운영

29일까지 만연산 치유의 숲 등서 10차례 진행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1/17 [18:3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암 경험자와 가족 자조모임 운영

29일까지 만연산 치유의 숲 등서 10차례 진행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1/17 [18:38]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재가 암환자의 정보교류와 정서적
·심리적 지지를 도모하는 암 경험자와 가족 자조모임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자조모임은 지난 12일부터 29일까지 만연산 치유의 숲과 보건소 대회의실에서 산림치유웃음치료영양교육 프로그램 등 프로그램을 10차례에 걸쳐 진행한다.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통해 인체 면역력을 높이고 건강한 신체와 몸을 유지하도록 돕는다. 산림욕 체조, 오감명상, 숲의 향기 아로마 마사지, 소망 등 만들기 등이 진행된다.

 

웃음치료 프로그램은 질환에 대한 일시적 우울증, 심리적 정서적 불안을 해소할 수 있는 장을 제공한다.

 

영양교육 프로그램은 단백질과 열량 보충에 중점을 둔다. 입맛을 돋울 수 있는 간식(건강 샌드위치, 샐러드, 단호박 식혜)을 제공하고 영양교육을 진행해 기본 섭취량이 적은 암 환자들에게 영양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재가 암 환자와 가족들이 서로의 어려움을 공감하면서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면서 질병에 대한 정보를 서로 교환하면서 정서적 지지를 얻을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운영할 것이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 보건소 방문보건팀(061-379-5312)에 하면 된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