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선관위, 학교운영위원 선거 등 온라인 투표 지원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0/07 [15:39]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선관위, 학교운영위원 선거 등 온라인 투표 지원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0/07 [15:39]

▲     © 화순매일신문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선거관리위원회는 아파트 동 대표 선출과 학교운영위원회 임원선출 선거 등에 온라인 투표를 지원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온라인 투표는 온라인투표시스템(K-voting)을 활용함으로서 공정하고 깨끗한 선거 문화가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온라인투표시스템을 이용한 온라인 투표는 선거 관리 이용자가 전용 사이트인 K-voting 사이트에서 이용신청을 하면 된다.

 

유권자들은 선거인 등록시 휴대전화번호나 이메일을 기록하게 되고, 선관위는 이를 토대로 각 선거인에게 고유 인증번호를 문자나 이메일로 발송한다.

 

유권자는 이를 받아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로 온라인투표시스템(www.kvoting.go.kr)에 접속해 후보자를 선택한다. 투표하는 과정은 아주 간단하게 화면을 몇 번 클릭하거나 터치하는 것으로 투표가 끝나며 개표도 투표가 완료되는 즉시 이뤄진다.

 

온라인 투표는 투표율을 높일 수 있고 민간단체 자체 선거보다 공정성이 높으며 선거관리, 투표소, 인쇄물 등이 덜 들어 비용도 절감된다는 장점이 있다. 또 종이투표의 경우 반드시 투표소에 가서만 투표할 수 있는데 반해 온라인 투표는 투표소에 가지 않고도 투표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화순군선관위는 안전하고 편리한 K-voting을 통해 공직선거뿐 아니라 생활선거에서도 지역 민주주의가 실현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광고
포토뉴스
“꽃길만 걸으세요”
1/25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