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제1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15명 위촉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 첫걸음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8/09 [14:55]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제1대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15명 위촉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 첫걸음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8/09 [14:55]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이끌어 갈 제1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 15명을 위촉했다.

 

군은 지난 7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위촉장을 전달한 후 8일까지 이틀간 화순금호리조트에서 의원 워크숍을 열었다.

 

워크숍을 진행하며 아동·청소년의회 의원들은 의장과 부의장을 선출하고 3개의 상임위원회를 구성했다.

 

1대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 의장에는 염은광(이양고·1학년) 의원, 부의장에는 이기민(화순고·1학년) 의원이 선출됐다.

 

교육문화위원회, 안전복지위원회, 아동권리위원회의 3개 상임위원회를 구성하고 위원장과 위원 구성도 마쳤다.

 

염은광 의장과 이기민 부의장은 여러 아동청소년의회 의원과 함께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화순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취임 소감을 밝혔다.

 

군 관계자는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의 의견을 아동청소년 정책에 적극적으로 반영해 함께 꿈이 커가는 아동친화도시 화순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 아동청소년의회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원칙에 따라 아동에게 영향을 미치는 문제에 대해 아동의 의견을 듣고 정책 수립과 집행 과정에 반영하기 위해 마련된 제도다. 19세 미만으로 화순군에 거주하거나 관내 교육기관에 재학 중이면 참여할 수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