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참여자 사전교육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3/17 [17:2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힐링 가족 텃밭’ 참여자 사전교육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3/17 [17:21]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힐링 텃밭 분양을 마치고 참여 가족을 대상으로 사전교육을 시행했다
.

 

군은 16일 화순군농업기술센터 회의실에서 진행한 사전교육에서 텃밭 땅 고르기, 작물 선택과 재배 등 텃밭 가꾸기를 안내했다.

 

사전교육은 텃밭 설계, 작물 선택 요령, 밭 갈기, 이랑 만들기 등 텃밭 관리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참여자를 위해 마련했다.

 

이날 군은 텃밭을 가꾸는 도시민과 귀농·귀촌인에게 텃밭 길잡이가 될 <맛있는 텃밭정원 가꾸기>를 배부했다. 이 책자는 화순군농업기술센터가 제작했다.

 

군은 화순읍 교리 247번지 1898부지에 힐링 가족 텃밭을 조성해 1가정 당(1구좌) 16.5(5) 규모의 텃밭을 분양했다. 전체 72구좌를 분양했다.

 

군은 참여 가족들이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며 농촌 생활을 체험할 뿐 아니라 직접 먹거리를 가꾸는 재미와 행복을 나누는 공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텃밭이 농업을 이해하고 가족 간, 이웃 간 정을 나누는 소통과 공동체 공간이 될 것이다친환경 먹거리를 통해 건강한 가족애가 회복되는 힐링 체험의 장소가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