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27일부터 군청 민원인 접견실에서 신고 가능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5/26 [16:59]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종합소득세‧지방소득세 신고‧납부하세요”

27일부터 군청 민원인 접견실에서 신고 가능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5/26 [16:59]

화순군은 오는 27일부터 군청 민원인접견실에서 광주세무서 이동민원실을 운영한다. 아직 종합소득세와 개인 지방소득세 신고를 마치지 못한 주민은 이동민원실을 방문해 5월 말까지 신고·납부할 수 있다.

 

신고·납부 대상은 지난해 종합소득이 있는 납세자다. 5월 말까지 신고·납부하지 않으면 가산세를 추가로 내야한다. , 성실신고확인대상 사업자는 세무 대리인의 성실신고확인서를 첨부해야 하므로 신고기한이 1개월 연장된다.

 

군청이나 관할 세무서인 광주세무서를 방문하거나 국세청 홈택스에서 인터넷으로 신고할 수 있다.

 

국세청 홈택스’·‘행안부 위택스에서 인터넷으로 납부하거나, 납부서를 출력해 금융기관에 직접 납부 또는 납부서에 기재된 가상계좌로 이체할 수 있다.

 

한편, 내년부터는 개인 지방소득세 신고가 지자체 신고로 전환된다. 화순군은 혼란을 최소화하고 방문 민원을 대비해 5월 한 달간 종합소득세 신고센터 벤치마킹을 추진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내년부터는 광주세무서뿐만 아니라 군청에서도 개인 지방소득세와 종합소득세를 동시에 신고할 수 있다내년부터 시행되는 지자체 신고 시행에 납세자 불편하지 않도록 꼼꼼하게 준비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