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 교육기부 확산 위한 업무협약

화순치즈체험학교 및 마중물과 교육기부문화 확산 약속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5/02/02 [17:09]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교육청, 교육기부 확산 위한 업무협약

화순치즈체험학교 및 마중물과 교육기부문화 확산 약속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5/02/02 [17:09]


화순교육지원청(교육장 양윤자)은 2일 화순치즈체험학교, 마중물 음식문화영농조합법인과 체험학습 활성화 및 교육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화순치즈체험학교와 마중물은 관내 폐교를 임대해 사용하고 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동반자적 관계를 바탕으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키우며 교육기부를 통한 배움과 나눔을 활성화하고 학생들에게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를 제공키로 약속했다.

또한 화순치즈체험학교와 마중물 음식문화영농조합법인은 관내 교직원 연수 및 학생 체험활동 시 이용료의 일부를 교육기부 방식으로 지원하고, 저소득층 및 다문화 학생들에게 무료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키로 했다.

화순치즈체험학교 정형필 대표와 마중물 음식문화영농조합법인 전승규 대표는 “화순지역 학생들과 교직원들에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게 되어 이번 업무협약이 의미가 깊고, 또한 상호 공동발전과 학생들의 다양한 체험학습의 기회 제공 및 창의 인성교육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윤자 교육장은 “학생들의 체험학습 및 교직원들의 직무연수에 화순치즈체험학교와 마중물 음식문화영농조합법인의 체험프로그램을 적극 활용하고 지속적으로 다양한 지원하겠다”며 “이번 업무협약은 화순지역발전 및 폐교재산 활성화 기여할 것이며, 전남전체로 확대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의미를 부여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