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기준 전남도의원, 민주당 당 대표 1급 포상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3/11/30 [14:1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류기준 전남도의원, 민주당 당 대표 1급 포상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서 ‘최우수상’ 수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3/11/30 [14:16]

  © 화순매일신문


류기준
(더불어민주당·화순2) 전남도의원이 더불어민주당 당 대표 1급 포상자로 선정됐다.

 

30일 류기준 의원에 따르면 더불어민주당 참좋은지방정부위원회에서 주관한 2023 지방의회 우수조례 경진대회에서 최우수상과 당 대표 1급 포상자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지역이 주도하는 지방시대와 균형발전을 위해 참신하고 검증된 우수조례를 발굴하기 위해 열린 이번 경진대회는 지난 10월 공모에 응모한 조례 중 심사를 거쳐 주민들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조례를 최종 선정했다.

 

류기준 의원은 이번 공모에 지난해 대표 발의로 제정된 전라남도 마을공동체 미디어 활성화 지원 조례로 응모했다.

 

마을공동체 활성화 조례는 지방소멸 위기에 주민을 연결하는 마을 매체의 중요성과 주민 간 의사소통 창구역할을 하는 미디어 활동으로 농산어촌을 살리고 공동체를 회복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하고 있다.

 

류기준 의원은 나와 가까운 곳에서부터 시작하는 변화가 세상을 구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앞으로도 현장 중심의 의정활동을 통해 초심을 잃지 않고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대안 마련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류기준 의원은 화순군 마을공동체혁신센터장을 역임하면서 자발적인 주민 참여로 마을공동체 사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