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 예비교사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광주교대생 관내 초등생 대상으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1/11 [16:0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교육청, 예비교사 멘토링 프로그램 운영

광주교대생 관내 초등생 대상으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1/11 [16:08]

 

  © 화순매일신문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최원식)은 오는 29일까지 광주교육대학교 예비교사 대학생들이 관내 초등생을 대상으로 기초학력 향상 및 진로 탐색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화순교육지원청과 광주교육대학교가 교육협력을 통해 지역 학생의 기초학력 향상과 진로 탐색에 기여하기 위해 지난해 겨울·여름방학에 이어 세 번째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화순교육청은 코로나19에 대비해 학교의 철저한 방역지침 준수와 멘토들에 대한 사회적 거리두기 생활지침 준수를 안내해 안전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광주교육대학교는 코로나19 확산 상황에 따라 지난 멘토링 프로그램에 참여했던 경험이 있는 멘토를 선정해 방역수칙 준수와 멘티와의 관계형성, 안전한 출퇴근 등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사평초 학생은 대학생 선생님과 공부도 하며, 직업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면서 나의 생각을 말할 수 있어서 정말 좋았고, 앞으로도 계속 참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최원식 교육장은 광주교육대학교의 예비교사 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이 교육협력 사업의 좋은 모델로 올해부터 타 시·군에도 확대 추진되는 것에 대해 매우 기대가 크다찾아가는 AI·SW교육도 광주교육대학교와 교육협력을 강화하여 적극적 교육지원에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포토뉴스
화순의 ‘晩秋’
1/32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