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지역특화 대장암 예방관리

전남지역암센터 공모사업 선정 암 예방사업 펼쳐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7/07/18 [14:34]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지역특화 대장암 예방관리

전남지역암센터 공모사업 선정 암 예방사업 펼쳐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7/07/18 [14:34]

화순군은 대장암에 대한 지역특화 암예방관리사업을 추진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화순군에 따르면 군 보건소는 2015년부터 전남지역암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꾸준히 암 예방사업을 펼치고 있다.

올해에는 ‘대장암에 대한 지역특화 암예방관리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00만원을 지원 받았다.

전남지역암센터 암등록 통계 자료에 따르면 최근 5년(2010년~2014년)간 화순군 대장암 발생률(ARS)은 남녀 모두 전라남도 1위로 대장암에 대한 예방 및 관리가 필요한 실정이다.

대장암은 건강하고 올바른 식습관이 중요하며 어린시절 형성된 식습관은 청소년기에 거쳐 성인기의 식습관에도 영향을 미친다.

군은 어린시절에 올바른 식습관을 심어주기 위해 어린이집 및 지역아동센터 등 건강생활실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시작으로 민방위 교육, 일반음식점 위생교육, 고혈압·당뇨 교육 등 다양한 사업과 연계해 암 예방 교육을 하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SNS(페이스북, 트위터)와 암예방 홍보관을 운영하고, 지속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대장암 예방은 물론 암의 조기발견과 치료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