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화순공공도서관, 3~9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7/02/15 [16:3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공모사업 ‘선정’

화순공공도서관, 3~9월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으로 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7/02/15 [16:30]

▲     © 화순매일신문

화순공공도서관(관장 정찬선)이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에서 공모하는 ‘2017 도서관과 함께 책읽기 사업’에 선정되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정보취약계층 어린이들을 찾아가 다양한 독서문화 체험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올바른 독서습관 형성에 도움을 주기 위해 운영되는데 올해는 국립어린이청소년도서관과 국립세종도서관을 비롯해 전국 110개 공공도서관에서 진행된다.

화순공공도서관은 <그림책을 통해 알아보는 ‘나’와 ‘우리’> 주제로 3월부터 9월까지 총 24회에 걸쳐 디딤돌지역아동센터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독서프로그램뿐 아니라 도서관 행사 참여와 박물관 견학 영화관람, 연극인과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정찬선 관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도서관 접근이 어려운 어린이들이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되고 도서관과 친숙해 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공공도서관은 ‘참된 삶의 배움터 인문학서원’, 혼자읽기 어려운 고전을 함께 읽는 ‘인문고전강독’ 등 주민들의 인문학적 소양을 넓힐 수 있는 프로그램을 3월 중에 운영할 계획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