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농촌지도자회 신소득 작목 교육

새로운 작목 도입을 위한 상왕(사과)대추 묘목 보급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6/03/02 [17:03]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군, 농촌지도자회 신소득 작목 교육

새로운 작목 도입을 위한 상왕(사과)대추 묘목 보급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6/03/02 [17:03]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25일 농업기술센터에서 농촌지도자회 신소득 작목 과제교육을 했다.

군은 농촌지도자회 군 및 읍면 임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신소득 작목 대추 과제교육을 했다.

이날 교육은 농촌지도자회원에게 특화작목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상왕대추 생리특성 및 식재 방법, 지역실증시험을 위한 상왕대추 묘목 1,200주 보급 순으로 진행됐다.

특히 지난해 고사리 과제교육에 이어 이번 상왕대추 과제교육 등 평소 접해보지 못한 작목에 대한 교육과 지역 실증재배를 통해 신소득 작목에 대한 재배 기술과 특성을 미리 경험하고 지역에 접목 가능성 여부를 파악해 도입하면 안정적인 농가소득으로 연결 될 것으로 기대된다.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농촌지도자회, 생활개선회, 4-H회는 지역을 대표하는 학습단체로 각 회원들은 새로운 작목 도입을 위한 지역 농업의 선구자로서 앞으로도 학습단체를 통한 새로운 작목과 재배기술 보급을 위한 과제교육을 더욱 강화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군에서 육성하는 농업인학습단체는 농촌지도자회 598명을 포함, 여성농업인으로 구성된 생활개선회 338명, 청년농업인으로 구성된 4-H회 160명 등 회원 1,096명이 각 읍면에서 지역문화와 농업을 이끌어 가는 선구자 역할을 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