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이통장연합회 지원 조례 제정

민병흥 의원 대표발의 “행정 최일선 이통장 사기진작”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5/11/19 [15:3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이통장연합회 지원 조례 제정

민병흥 의원 대표발의 “행정 최일선 이통장 사기진작”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5/11/19 [15:36]

전남도의회가 이통장연합회를 지원하기 위해 ‘전라남도 이통장 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다.

19일 전남도의회에 따르면 이날 300회 제2차 정례회 본회의에서 민병흥(화순2) 의원이 대표 발의한 「전라남도 이통장연합회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처리했다.

이통장연합회 지원 조례는 행정의 최일선에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전달하고 주민 복리증진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헌신하는 이통장연합회를 지원하기 위해 도 차원의 제도적 근거를 마련하기 위해 제정됐다.

조례는 이통장연합회가 추진하는 연합회원의 직무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과 훈련, 연합회원간의 네트워크 구축, 연합회원의 사기진작을 위한 사업, 도정에 대한 지역주민 홍보사업 등에 예산의 범위에서 지원할 수 있다는게 주요골자다.

이와함께 주민자치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한 연합회원에 대한 표창과 불우한 연합회원을 위문격려 할 수 있는 한 예우조항도 마련했다.

민병흥 의원은 󰡒이번 조례 제정이 행정의 최 일선에서 지역주민을 위해 헌신 봉사하고 계시는 도내 6,671명의 이통장연합회원들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