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곡차곡 꿈 쌓아가요”

이양초 ‘이양키즈 꿈 박람회’ 눈길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5/03/25 [21:03]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차곡차곡 꿈 쌓아가요”

이양초 ‘이양키즈 꿈 박람회’ 눈길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5/03/25 [21:03]

이양초등학교(교장 양은하)가 23일부터 27일까지 ‘이양키즈 꿈 박람회’ 이양초등학교 강당에서를 갖는다. 

올해 2회째를 맞은 이양키즈 꿈 박람회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직업을 알리고 구체적으로 하는 일과 준비 과정, 대표적인 인물을 소개해 학생들이 자신에게 맞는 꿈을 정하는데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이번 박람회는 이양초가 연중 추진하고 있는 꿈 프로젝트 일환으로 3월 초부터 학년 말까지 ‘꿈의 마중물 찾기’, ‘꿈 박람회’, ‘꿈 선포식,‘ 꿈 실천하기’, ‘꿈 실천 성과발표회’, ‘꿈 연 날리기’의 과정을 거치는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된다.

지난 23일에는 언론인과 문화기획자겸 조각가를 직접 초청, 학생들과 그들의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또 27일엔 ‘꿈 선포식’을 통해 자신의 꿈을 친구들, 학부모, 선생님들 앞에서 밝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채정현 학생은 “작년에 처음 꿈 박람회를 했을 때 제가 흥미 있는 직업 위주로 살펴봤다”며 “올해는 다양한 직업에 대해 알아보고, 저와 잘 어울리고, 제가 잘 할 수 있는 직업을 찾아볼 생각이다”고 말했다.

양은하 교장은 “초등학생들은 진로 인식 단계에 있기 때문에 여러 분야의 직업을 접해야 한다”며 “특히 요즘같이 급변하는 시대에는 초등학교에서부터 진로교육이 필요하고, 학교라는 울타리를 떠났을 때 이 사회의 한 구성원으로 자립할 수 있도록 지도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이번 박람회를 통해 자신의 꿈에 한 걸음 다가서기를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