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8/30 [15:0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교육청, 다문화학생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8/30 [15:00]

 

  © 화순매일신문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현희)27일 대회의실에서 ‘2021. 다문화 학생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를 개최했다.

 

이중 언어 말하기 대회는 다문화 학생들의 장점과 자존감을 높여줌으로써 다양한 꿈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키 위해 마련됐다, 대회에 참여한 학생들은 다문화가정 학생으로서 느끼는 감정, 향후 진로에 대한 생각들을 한국어와 부모 모국어로 각 3분씩 발표했다.

 

한국인 아버지와 필리핀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한 초등학생은 자신이 2개 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것에 대해 부모님께 감사하다며 앞으로 한국과 필리핀 국제교류의 중심에 자신이 큰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내기도 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학생들이 한국어와 엄마 모국어 등 2개 국어를 할 수 있다는 것은 향후 직업을 선택하는데도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문화 가정 학생들이 자신감을 가지고 자신들의 재능을 살릴 수 있는 기회를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선발된 학생은 전라남도교육청 주관 이중언어 말하기 대회에 화순 대표로 출전하게 된다.

 

화순 관내 다문화 학생은 총 529(731일 기준)로 전체 학생의 9%에 해당한다.

 

 
광고
포토뉴스
‘물보라’ 일으키는 시무지기 폭포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교육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