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농‧특산물 인천 직거래장터서 ‘완판’

정보화마을 페스타서 토마토 등 30여종 인기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5/11/10 [17:2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 농‧특산물 인천 직거래장터서 ‘완판’

정보화마을 페스타서 토마토 등 30여종 인기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5/11/10 [17:28]


화순군 농‧특산물이 수도권에서 열린 판매행사에서 불티나게 판매되는 등 인기를 끌었다.

화순군은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인천광역시 계양구 계양경기장에서 열린 ‘2015 정보화 마을 페스타(FESTA)' 행사에서 군의 우수 농‧특산물 홍보와 판매행사를 가졌다고 9일 밝혔다.

(사)정보화마을중앙협회가 주최·주관하고 행정자치부, 13개 시·도, 한국지역정보개발원이 후원한 ‘2015 정보화 마을 페스타(FESTA)' 행사에는 능주정보화마을 등 전국 358개 정보화마을 중 200개 마을이 참여했다.

김형대 능주정보화마을위원장과 회원 5명은 화순군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을 홍보하고 파프리카, 토마토 등 30여종을 현장에서 판매했다.

특히 농‧특산물의 인기가 많아 행사가 끝나기도 전에 모두 판매되는 등 소비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도·농간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운영되고 있는 정보화마을은 제2의 새마을운동이라는 평가를 받을 정도로 그 성과가 큰 농어촌 활성화 사업이다.

도시와 농어촌간의 화합 및 교류를 위해 매년 전국을 순회하며 ‘정보화마을 FESTA’라는 이름으로 한마당 행사가 열린다.

화순군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도시 소비자들과 직접 소통하고 함께 참여하는 화합의 장으로 화순군 특산물과 체험관광 상품을 대도시 주민들에게 직·간접적으로 홍보해 화순의 대내외적인 이미지 향상이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농특산물과 주요 관광지를 홍보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