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록 지사,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살펴

김 지사 “전 시군 확대 운영 적극 지원” 강조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9/27 [14:1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김영록 지사, 화순형 24시 어린이집 살펴

김 지사 “전 시군 확대 운영 적극 지원” 강조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9/27 [14:16]

  © 화순매일신문


김영록 전라남도지사는
26일 화순형 24시 어린이집을 운영하는 현대힐스테이어린이집을 방문해 보육교직원의 애로사항을 살피고, 전 시군 확대 운영 의지를 다졌다.

 

이날 어린이집 현장 방문에는 구복규 화순군수, 임지락 전남도의원 등이 함께해 보육교사 등 어린이집 관계자를 격려했다.

 

화순군은 20237월부터 평일과 토요일 야간에도 영유아를 맡길 수 있는 화순형 24시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

 

  © 화순매일신문


화순형 24시 어린이집은 야간 경제활동이나 출장, 질병으로 보육할 곳을 찾지 못하는 모든 학부모를 위해 1~2명의 교사와 조리사가 상주하고 있어 긴급돌봄이 필요하면 시간당 1천 원으로 한 달 최대 80시간까지 이용할 수 있다.

 

김영선 현대힐스테이어린이집 원장은 이용하는 부모들의 만족도가 높아 보람차게 어린이집을 운영하고 있다다문화가정 아이들도 5명 정도가 이용하는 등 모두에게 열린 어린이집이다고 말했다.

 

김영록 지사는 “24시 어린이집은 긴급돌봄이 필요한 영유아에게 24시간 보육서비스를 해 돌봄 공백 해소 및 저출산 극복을 위한 모범사례라며 전 시군으로 확대 운영되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구복규 군수는 화순형 24시 어린이집은 맞벌이 부부 및 한부모, 다문화 가족 등을 위한 긴급 돌봄으로 아이 돌봄의 공백을 해소하여 일과 가정이 양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동복호의 여명
이전
1/33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