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硏’ 제주서 현지 활동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정책 발굴 등 모색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8/29 [13:3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의회 ‘사회적경제 활성화硏’ 제주서 현지 활동

지속가능한 사회적경제 정책 발굴 등 모색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8/29 [13:32]

  © 화순매일신문


전라남도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대표 류기준 의원)가 지난 26일부터 28일까지 제주도 일원에서 사회적경제 활성화 정책 발굴을 위한 현지 활동을 펼쳤다.

 

연구회는 이번 현지활동에서 제주 사회적경제지원센터와 지구별가게 머체왓숲길 우유부단 카페 등 우수 사회적경제기업을 방문, 기업 운영 노하우 공유와 전남도내 사회적경제 경쟁력 강화 방안을 모색했다.

 

이와 함께 연구회에서 연구용역 등을 통해 중점적으로 다루고 있는 사회적경제기업 지원 지역 금융생태계 구축을 위한 전문가 제안과 토론도 함께 진행했다.

 

류기준 의원은 정부의 사회적경제 정책이 축소되고 있는 힘든 시기에 사회적기업의 역량과 자생력 강화를 위해 함께 고민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연구회는 앞으로도 지역발전과 전남의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 제안을 위해 다양하고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사회적경제 활성화 방안 연구회는 류기준 의원을 비롯해 박선준(고흥2), 김진남(순천5), 임형석(광양1), 박원종(영광1), 최정훈(목포4), 김주웅(비례), 진호건(곡성), 박종원(담양1), 박형대(장흥1) 의원이 활동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동복호의 여명
이전
1/33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