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이 운영하는 한천자연휴양림, 백아산자연휴양림이 여름 휴가지로 주목을 받고 있다.
‘한천자연휴양림’은 숲속의 집 11동 13실을 비롯해 가족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잔디광장, 오토캠핑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 가족 단위 이용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캠핑장 주변으로 계곡이 자리잡은데다 샤워장과 취사장을 갖춰 캠핑족들에게 최고의 휴가지로 꼽힌다.
‘백아산자연휴양림’도 아동을 둔 가족단위 방문객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다.
이곳 휴양림은 숲속의 집(14동 12실)뿐 아니라 숲속 수련원(1동 6실)에선 수련회와 워크샵 등 단체모임이 가능하다. 이뿐 아니라 어린이놀이시설을 갖추고 있어 아이가 있는 가족의 여름 휴가지로 안성맞춤이다.
백아산 자연휴양림을 둘러싼 주변 자연환경도 일품이다. 이곳 휴양림을 감싸고 있는 백아산은 산림욕을 즐길 수 있는데다 다양한 산행까지 가능해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고 있다.
화순군 자연휴양림을 방문한 방문객은 “넓은 주차공간을 갖춘데다 주변 자연환경도 만족스럽다”며 “여기에 숙박시설도 쾌적해 시원한 여름을 즐길 수 있었다”고 만족감을 드러냈다.
화순군 관계자는 “더운 여름, 무더위를 피해 쾌적하고 아름다운 휴양림에서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가길 바란다”며 “산림휴양에 관심이 늘어난 만큼 지속적인 환경 개선을 통해 남녀노소 모든 이용객이 자연 속에서 힐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화순군 자연휴양림 숙박 예약은 산림청 통합예약사이트 숲나들e(www.foresttrip.go.kr)에서 가능하다.
<저작권자 ⓒ 화순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