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2대 총선 5~6일 사전투표

전남선관위, 전남 298개소 설치 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4/04 [14:0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2대 총선 5~6일 사전투표

전남선관위, 전남 298개소 설치 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4/04 [14:07]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제22대 국회의원선거의 사전투표가 5일과 6일 전국 3,565개 사전투표소에서 진행된다. 전남은 298개 사전투표소에서 운영된다. 화순은 읍면에 1곳씩 총 13곳에 사전투표소가 마련된다.

 

사전투표는 이날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진행되며 유권자는 별도 신고 없이 전국 사전투표소 어디서나 투표할 수 있다. 사전투표소는 중앙선관위 홈페이지(https://nec.go.kr)나 포털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투표 땐 본인의 주민등록증, 여권, 운전면허증 등 관공서 또는 공공기관이 발행하고 생년월일과 사진이 첨부되어 본인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모바일 신분증의 경우 앱을 실행하여 사진·성명·생년월일을 확인하며, 화면 캡처 등을 통해 저장한 이미지 파일은 사용할 수 없다.

 

사전투표소내에선 선거인의 주소지에 따라 관내투표자와 관외투표자의 동선이 구분된다.

 

자신이 거주하는 구(하나의 구··군에 2개 이상의 국회의원선거구가 있는 경우 국회의원선거구, 이하 동일) 안에 있는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내사전투표)하는 유권자는 투표용지만 받아 기표한 후 투표함에 넣으면 된다.

 

반면, 자신이 거주하는 구··군 밖에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투표(관외사전투표)하는 경우엔 투표용지와 함께 회송용 봉투를 받는다. 관외 사전투표자는 기표한 후 투표지를 반드시 회송용봉투에 넣고 봉함하여 투표함에 투입해야 한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사전투표 시작부터 마감, 투표함 이송 및 보관, 개표장으로 이송 등 모든 과정에 후보자가 추천한 참관인 또는 정당추천 선거관리위원이 참여하고 있다우편투표함 보관장소 CCTV 열람 등 투명성 강화 조치를 추가한 만큼 유권자는 안심하고 사전투표에 참여하기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