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정훈 “선거운동 때 규정을 엄수하겠습니다”

이중 투표 유도 논란 관련 해명
화훼단지 배임 변상금 완납 약속
경선 앞두고 각종 악재 차단 의도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3/07 [16:5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신정훈 “선거운동 때 규정을 엄수하겠습니다”

이중 투표 유도 논란 관련 해명
화훼단지 배임 변상금 완납 약속
경선 앞두고 각종 악재 차단 의도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3/07 [16:56]

신정훈 후보가 경선을 앞두고 자신을 둘러싼 각종 논란에 머리를 숙였다. 특히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이중투표 유도와 관련해선 향후 경선과 선거운동 때 규정을 엄수하겠다고 약속했다.

 

신 후보는 7일 자신의 SNS에 긴급 입장문을 내고 최근 불거진 이중 투표 유도와 관련해 의도적으로 이중투표를 유도할 수 있는 상황도 이유도 없었다고 해명하며 향후 경선 및 선거운동 과정에서 문제 소지가 없도록 각별히 주의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6MBC, JTBC는 신 후보가 노인일자리 참여자를 대상으로 권리당원이 권리당원 자격으로 참여하고 또 시민 경선에 참여하려면 제가 권리당원 아닙니다 그렇게 눌러야 된다는 이중투표를 유도하는 듯한 발언과 영상이 보도되면서 논란이 확산되고 있다.

 

이에 대해 신정훈 후보는 선거운동 중 나주시 동강면에서 노인일자리에 참여하신 10여 명의 어르신들을 우연히 만났다무엇보다 그 자리에는 모 후보 측도 함께 있는 산비탈의 공개된 장소였다고 했다. 특히 공개된 장소나 불특정 대상을 보더라도 의도적으로 이중투표를 유도할 수 있는 상황도 이유도 없었다고 거듭 해명하며 논란에 선을 그었다. 그러면서 향후 선거운동 과정에서 각별히 주의하겠다는 입장을 내놨다.

 

화훼단지 배임 변상금과 관련해서도 신 후보는 국회의원 임기 내에 완납하겠다고 약속했다. 그는 시민들께 심려를 끼쳐 드리고 논란거리가 되었다는 점에 대해서 진심으로 송구하다고 머리를 숙였다. 그러면서 지난 10년 동안 가장으로서, 또 정치인으로서, 지역민으로서 다양한 활동과 관계를 지속하는 중에도 17천여만 원을 납부했다고 약속했다.

 

신 후보는 현재 남은 변상금 26천여 만 원을 국회의원 임기 내에 완납하다완납을 위해 허리띠를 졸라매겠다는 간곡한 표현을 썼다. 변상금 완납 약속은 경선에 앞서 논란이 확산되는 것을 차단하겠다는 의도로 읽힌다.

 

신정훈 후보는 지역위원회 선출 때 진성당원의 직접 투표를 도입하겠다고 약속했다. 당의 주인인 당원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활동 기회를 지원하겠다는 것이다.

 

신 후보는 경선투표로 종결시켜 갈등을 줄이고 신뢰와 연대의 기운을 높이 세워달라다선의원, 역량 있는 중진의원으로 제 영원한 집, 몸이 묻힐 고향에서 당당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함께 마음을 모아달라 언제나 지역 속에서 지역민과 함께 있는 신정훈에게 변함없는 지지와 기대를 모아주신 것에 보답하겠다고 지지를 호소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