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용선, 손금주 예비후보 지지 선언

손금주·최용선 예비후보, 지역 정치혁신 및 쇄신 공동선언문 발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3/07 [16:07]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최용선, 손금주 예비후보 지지 선언

손금주·최용선 예비후보, 지역 정치혁신 및 쇄신 공동선언문 발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3/07 [16:07]

  © 화순매일신문


민주당 나주화순 경선에서 컷오프됐던 최용선 예비후보가
7일 손금주 예비후보 지지를 선언했다.

 

최 후보는 이날 전남도의회 브리핑룸에서 손 후보와 민주당의 본산인 호남에서 과감한 인적 쇄신과 변화가 필요하다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한 뒤 손금주 후보의 손을 들어줬다. 민주당 나주화순 선거구 경선을 앞두고 지지를 선언해 판세에 영향을 미칠지 관심이다.

 

최용선 손금주 후보는 공동선언문을 발표하며 “22대 국회는 달라져야 하고 민주당을 중심으로 윤석열 정권 폭정에 제대로 맞서야 한다민주당의 본산인 호남에서부터 과감한 인적 쇄신과 변화가 필요하고 더 젊고 역동적으로 바뀌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특히 이들은 나주·화순에서도 미래 지향적인 상상력을 갖춘 정치인들의 과감한 도전이 이뤄져야 한다최용선 손금주가 함께 민주당을 유능한 수권정당으로 탈바꿈시키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갈등과 반목으로 얼룩진 정치문화 쇄신, 지방선거 공천권을 당원에게 위임하여 인적쇄신과 세력교체, 민주적 절차를 통한 지역위원회 운영, 지방소멸 대응 특별위원회 운영, 진정한 자치분권 실현을 위한 시·군정에 부당한 개입 금지를 통해 정치혁신과 쇄신의 과제를 함께 이행하겠다고 약속했다.

 

최용선 후보는 손금주 후보 지지를 선언하며 경선 승리를 통해 410일 총선 승리와 지역 정치 쇄신을 당부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