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화순, 삶의 질 가장 높은 도시로 만들겠다”

손금주 후보, ‘5가지 프로젝트’ 공약 발표
주민이 제안하는 ‘금주의 정책 마켓’ 오픈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4/01/11 [16:3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나주·화순, 삶의 질 가장 높은 도시로 만들겠다”

손금주 후보, ‘5가지 프로젝트’ 공약 발표
주민이 제안하는 ‘금주의 정책 마켓’ 오픈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4/01/11 [16:31]

  © 화순매일신문


손금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가
11다시, 봄 캠프 사무실에서 ‘RESET공약을 발표했다.

 

손 후보는 판사, 변호사, 교수 경험을 살려 서민과 약자들이 보호받을 수 있는 법을 만드는데 앞장서겠다특히 방치되고 있는 보이스피싱과 같은 금융범죄를 근절하기 위해 디지털 범죄예방과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법률을 더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손금주 후보는 윤석열 정부와 여당의 폭정, 나주·화순의 30년 패거리 정치를 끝장내고 전남을 넘어 대한민국의 중심에 나주·화순을 세우기 위한 비전을 생각해야 했다농촌살리기 10년 프로젝트’, ‘대한민국 탄소중립 에너지정책 수도 프로젝트’, ‘내 삶을 책임지는 도시 프로젝트’, ‘영산강 생태 국가정원 프로젝트’, ‘주력산업 에너지-바이오메디컬-농업 고도화 프로젝트5가지의 공약 제시했다. 그러면서 나주·화순을 대한민국에서 삶의 질이 가장 높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포부를 드러냈다.

 

그는 생애주기별 사회복지 정책 마스터플랜을 완성하겠다어르신이 100세까지 돈 걱정, 건강 걱정 없는 나주·화순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이어 영산강은 호남의 젓줄이다영산강 하굿둑 해수를 유통하여 나주·화순의 문화자원이 가득한 영산강변을 친환경 관광화 자원으로 재탄생시키겠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손금주 후보는 에너지-바이오메디컬-농업 기술 기반 지역 주력산업의 가치 창출 극대화를 위해 투자 촉진 및 규제개선을 위한 제도를 정비해 나주·화순의 미래먹거리를 챙겨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손 후보는 나주시민, 화순군민 여러분과 함께 대한민국과 나주·화순의 새로운 봄을 완성하기 위해 전문가, 지역민과 정책간담회를 진행하고 매주 분야별 세부 공약과제를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손금주 후보는 주민이 지역 현안을 제안하는 금주의 정책마켓 누리집을 오는 13일 오픈한다. 금주의 정책마켓은 시·군민, 당원 등이 읍··동의 지역별 공약과 정책이슈, 지역현안을 자유롭게 제안하는 공간으로 꾸민다는 구상이다. 특히 주요 공약은 투표를 통해 우선순위를 결정할 방침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