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등산과 함께하는 친환경 숲 속 결혼식 ‘눈길’
무등산권역 국립공원 3개 기관 후원 부부 4쌍 결혼식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3/06/05 [09:30]
국립공원공단 무등산국립공원사무소(소장 남태한)는 지난 2일 무등산국립공원 증심지구 잔디광장에서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결혼식을 올리지 못한 취약계층 부부 4쌍을 대상으로 친환경 숲 속 결혼식을 진행했다.
무등산권 국립공원 3개 기관(무등산국립공원,무등산국립공원동부사무소,무등산생태탐방원)이 함께 운영한 이번 결혼식은 ESG 경영기업인 HD현대 1%나눔재단의 후원으로 야외 결혼식, 친환경답례품, 지역 숙박이 포함된 국립공원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전액 무상 제공했다.
친환경 숲속 결혼식은 지역사회의 다양한 후원으로 더욱 뜻 깊은 행사가 되었다. 대한민국상이군경회 광주지부는 웨딩앨범 및 영상 제작, 광주여자대학교 미용과학부는 신혼부부에게 웨딩미용(메이크업,헤어 및 마사지) 일체를 후원한 것. 이와 함께 광주광역시보훈청과 광주보훈병원은 총 200만원 상당의 혼수용품을 전달하며 결혼을 축하했다.
행사에 함께한 하객들에게는 지역특산물(평촌명품마을 농산물세트)을 답례품으로 제공하는 등 국립공원 생태관광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4쌍의 신혼부부에게 잊지 못할 추억을 선사했다.
무등산국립공원 탐방시설과장은 “ESG 경영기업과 협업을 통한 사회가치 실현과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다양한 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화순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