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생명 사회 포럼 ‘창립’

산·학·연·병·관 상생 협력 및 첨단 의료 복합단지 유치 견인 기대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2/11/11 [09:05]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 생명 사회 포럼 ‘창립’

산·학·연·병·관 상생 협력 및 첨단 의료 복합단지 유치 견인 기대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2/11/11 [09:05]

  © 화순매일신문


화순생명사회포럼이
10일 창립 총회, 창립 기념 포럼을 열고 본격적인 활동에 돌입했다.

 

화순군은 이날 화순읍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만연홀에서 발기인, 고문, 자문위원, 화순백신산업특구 산····관 관계자 등 1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화순생명사회포럼(이하 포럼) 창립 총회 등을 열었다고 밝혔다.

 

행사는 포럼 창립 총회와 창립 기념 기조 강연과 토론으로 진행됐다.

 

강대희 포럼 위원장은 개회사에서 화순생명사회포럼은 실질적이고 현실적인 이야기가 오고 가는 장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면서 인구소멸에 대응하는 분야별 전략 마련에 각 분과위원회의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구복규 군수는 축사를 통해 화순의 미래 먹거리는 백신·바이오 산업이라고 생각한다면서 화순생명사회포럼이 상생 협력을 핵심 가치로 삼고, 분과위원회별로 활발한 정책 제안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하는 화순의 미래를 만들어가는 구심체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화순매일신문


토론은 문승현 전 GIST 총장이 좌장을 맡아 선진 생명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대한민국, 화순의 미래 전략을 주제로 기조 강연과 패널 토론으로 진행됐다.

 

강대희 포럼 위원장(지역소멸과 대한민국 의료의 미래)과 용홍택 전 과기부 제1차관(대한민국의 미래 기술과 향후 전망)이 기조 강연을 했다.

 

패널 토론은 박기영 순천대 교수가 좌장을 맡고 범희승 전남대군립요양병원장(포럼 사무총장), 이태규 오송첨복재단 신약개발지원센터장(발기인), 임지락 전라남도의회 의원(정책분과위원장), 정용연 화순전남대병원장(인재육성분과위원장), 유재상 KTR 헬스케어첨단화학연구소장(바이오헬스분과위원장), 이용범 한국산업단지경영자연합회 수석부회장(웰에이징분과위원장), 기조 강연자 2명 등 총 10명이 참여했다.

 

패널 토론에서는 선진 생명사회로 나아가기 위한 화순의 현실을 진단하고 지역 차원의 대응 전략을 모색했다.

 

포럼은 지난 8월 열린 화순백신산업특구 전문가 간담회에서 전남·광주 첨단의료복합단지(첨복단지) 유치를 위한 산····관 협의체 구성·운영필요성이 제안, 공감대를 이루면서 창립이 추진됐다.

 

포럼은 4개 분과위원회를 운영, 전남·광주 첨복단지 유치와 선진 생명사회 구축 방안 등을 모색, 추진할 계획이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계묘년(癸卯年) 첫 일출과 보름달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