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 광주 신세계백화점에 로컬푸드직매장 개장

도곡농협 위탁 운영 도시민에게 신선안전한 먹거리 공급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2/08/05 [16:0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전남도, 광주 신세계백화점에 로컬푸드직매장 개장

도곡농협 위탁 운영 도시민에게 신선안전한 먹거리 공급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2/08/05 [16:00]

  © 화순매일신문


전라남도는
5일 광주 신세계백화점에 도시민에게 신선하고 안전한 먹거리를 공급하고 도내 농가의 소득향상을 이끌 전남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장했다.

 

이번 개장을 기념해 유기농 양파, 표고버섯 등 농산물 ‘1+1행사와 함께 7일까지 선착순 방문 고객 100명 대상 친환경 쌀 1kg 증정, 입점 기념 떡 증정 등 다양한 구매 촉진 행사를 진행한다.

 

지난 2020년 광주 대인동에 전남 로컬푸드직매장을 개장한 이후 광주권에 진출하는 두 번째 매장이다.

 

광주 신세계백화점 로컬푸드직매장은 지난 20205월 전남도와 신세계가 우수 농수특산물 생산·공급 및 판매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추진한 협약의 결과물이다.

 

로컬푸드직매장이 들어선 광주 신세계백화점은 연간 매출액이 7600억 원에 달하는 로컬푸드 판매 최적지다. 다년간 직매장 운영으로 판매 비결을 가진 화순 도곡농협이 공모 끝에 위탁 운영을 맡아 성공적인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로컬푸드직매장에선 전남에서 생산한 엽채류, 과일류 등 신선한 농산물과 6차산업 인증을 받은 가공식품, 화훼류 등 1천여 품목을 판매할 계획이다. 도시민에게 건강하고 신선한 먹거리를 안정적으로 공급하고, 도내 농가에는 농산물 판로 확보로 소득 증대에 보탬을 줄 전망이다.

 

한편 도곡농협이 100% 생산자 실명제로 운영하는 로컬푸드 직매장은 화순지역 700여 농가에서 생산하는 엽채류, 과일류 등 신선한 농산물과 6차산업 인증 받은 전남지역 가공식품, 전남지역에서 재배하는 화훼류 등 1,000여 품목을 판매한다.

 

도곡농협은 5일 개점식 때 유기농 양파, 표고버섯 등 농산물 1+1 행사와 5일부터 7일까지 3일간 선착순 방문 고객 100명에게 친환경 쌀 1kg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로컬푸드에 방문하는 모든 고객에게 입점 기념 떡 증정 및 다양한 할인행사를 진행한다.

 

서병연 조합장은 로컬푸드직매장을 통해 소농, 고령농의 소득창출, 라이스센터를 통한 무농약 고품질 쌀 판로 확대, 서울 학교 급식 확대, 농산물 유통센터를 통한 공공급식 확대, 시설원예작물 직거래 확대 등이 도곡농협이 나아갈 방향이며 농가 수취 가격을 높여서 조합원 농가소득 증대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운해가 내려앉은 화순읍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