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맙고 소중한 우리 가족’

건강가정지원센터, 천연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10/15 [14:3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고맙고 소중한 우리 가족’

건강가정지원센터, 천연화장품 만들기 프로그램 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10/15 [14:38]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 건강가정
·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13일 한부모, 조손가정 등 8가족 14명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역량강화 지원 사업의 하나인 고맙고 소중한 우리가족, 천연화장품 만들기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가족 역량강화 지원 사업은 가족 기능이 약화된 가족이 가진 복합적인 문제해결과 욕구해소를 위해 가족 기능 회복과 정서·경제적인 자립 역량강화를 도모하는 사업이다.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00%이하 ()자녀를 둔 한부모, 조손가족 등이다. 사례 관리와 지역사회 자원 활용·연계, 부모교육, 자녀 양육교육 등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고맙고 소중한 우리 가족이라는 주제로 진행된 천연화장품 만들기에 참여자들의 호응은 좋았다.

 

김아무개 씨는 손자, 손녀가 환절기 비염으로 늘 고생을 하는데 천연제품으로 만들어서 더 안심이 되고 휴대하기 좋아 잘 사용할 수 있겠다며 만족했다.

 

센터 담당자는 코로나로 인해 많은 가정이 참여하지 못했지만,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는 취약 가족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기쁘다고 말했다.

 

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가족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061-375-1057에 문의하거나 센터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광고
포토뉴스
‘물보라’ 일으키는 시무지기 폭포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