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누리서 공공자원 이용하세요”

회의실, 코로나19 방역물품 등 검색·예약 가능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9/27 [14:4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공유누리서 공공자원 이용하세요”

회의실, 코로나19 방역물품 등 검색·예약 가능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9/27 [14:46]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공공자원 효율적 활용과 군민 편의 도모를 위해 공유누리서비스를 정비, 확대 운영한다.

 

공유누리 서비스는 지자체가 소유·관리하는 자원 중 주민과 공유할 수 있는 자원을 공유누리 포털(www.eshare.go.kr)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편리하게 검색하고 이용할 수 있다.

 

누구나 공유개방 자원을 지역, 시설, 서비스 유형별로 검색하고 공유지도를 통해 주변의 공유개방 자원을 확인하고 길 찾기까지 가능하다.

 

화순군은 읍·면 행정복지센터 회의실,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 유휴 공간, 공영주차장 등 기존 100여 개 공유개방 자원 외에도 올해 28개의 자원을 신규 등록하는 등 개방자원을 계속 확대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체온계, 소독기 등 코로나19 방역 물품을 신규 등록해 무료 대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방역수칙에 따라 예약 가능한 문화시설과 연중 이용할 수 있는 무료 공영주차장 정보도 추가 등록해 개방하고 있다.

 

화순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상황으로 일부 시설 이용에 제한이 있지만, 사회적 거리두기 상황에 따라 이용할 수 있도록 수요가 많은 신규 자원들을 지속 발굴등록할 예정이라며 기존 등록 공유개방 자원들도 실시간 예약이 가능하도록 점차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포토뉴스
‘물보라’ 일으키는 시무지기 폭포
1/33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