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신의 과일 ‘패션프루트’ 본격 출하

맛, 향, 영양소 풍부해 인기…도곡·화순·광주남구로컬푸드서 판매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8/06 [10:4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여신의 과일 ‘패션프루트’ 본격 출하

맛, 향, 영양소 풍부해 인기…도곡·화순·광주남구로컬푸드서 판매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8/06 [10: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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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신의 과일로 불리는 패션프루트(백향과)가 본격적으로 출하돼 로컬푸드 직매장 등에서 판매 되고 있다.

 

패션프루트는 아열대 덩굴식물로 독특한 향기, 톡 쏘는 신맛과 함께 달콤한 끝 맛을 즐길 수 있어 인기가 많다.

 

여성의 과일석류보다 각종 영양 성분이 더 풍부하게 들어있어 여신의 과일이라는 별칭으로 불린다.

 

피로 해소를 돕고 피부 미용에 좋은 비타민 C, 노화 방지 효과가 있는 니아신, 배변 활동을 원활하게 돕는 식이섬유 등이 풍부하다. 생과뿐 아니라 청이나 쨈으로 가공해 먹는 등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것도 매력적이다.

 

화순군은 기후 온난화에 대응한 농가 틈새 소득 작목 발굴과 육성을 위해 2019년부터 2020년까지 2년간 기후변화 대응 아열대 작목 패션프루트 단지 조성사업을 추진, 14개 농가의 1.52ha에 패션프루트 재배단지를 조성했다.

 

군은 1년에 1회 수확하는 노지 재배 대신 1년에 2회 생산할 수 있는 신규 시설 하우스, 보온 시설, 보관 시설 등 환경 제어기술 기반을 구축했다.

 

1차 수확 시기는 겨울철 가온 재배한 농가의 경우 6월 말부터 10월까지이고 2차 수확 시기는 12월부터 2월까지다.

 

수확한 패션프루트는 도곡로컬푸드, 화순로컬푸드, 광주 남구로컬푸드직매장에서 판매되고 있다.

 

화순군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순 패션프루트는 상큼한 맛과 향을 가져 아주 매력적이다앞으로도 패션프루트의 고품질화와 더불어 지구 온난화에 대응한 우리 지역의 경쟁력 있는 품목 육성해 농가 소득 증대에 온 힘을 쏟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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