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교육청, 여름방학 학습·진로 대학생 멘토링 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7/27 [13:5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교육청, 여름방학 학습·진로 대학생 멘토링 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7/27 [13:51]

 

  © 화순매일신문


화순교육지원청
(교육장 이현희)은 지난 19일부터 내달 13일까지 광주교육대학교 예비교사 대학생 멘토링을 화순관내 초·중학교에서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순 지역 7곳 초·중학교 학생 25명이 멘티로, 광주교육대학교 대학생이 멘토로 나서 맞춤형 학습지도, 진로·고민 상담 및 생활 조언 등의 멘토링으로 운영된다.

 

멘티는 희망하는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학교 추천을 받아 선정했다. 멘토는 광주교육대학교 2 ~3학년 학생 중 학습지도 관련 연수를 수료한 대학생 9명을 광주교대에서 선정했다. 9개 그룹으로 나눠 일일 3~4시간, 4~10, 15~40시간을 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이번 멘토링에 참여한 중학교 학생은 나이 차이가 얼마 나지 않는 언니, 오빠 같은 대학생이 교과 학습을 보충해 주고 친구 관계, 진로 조언 등 상담을 해 주셔서 소통도 잘 되고 학습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이현희 교육장은 광주교육대학교와 연계한 예비교사 협력강사제에 이어 대학생 멘토링제 운영이 학생들의 맞춤형 학습 지원하고 있다대학생 멘토링은 멘티, 멘토에게 다양한 교육 경험 제공으로 함께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고 밝혔다.

 

한편 화순교육청은 광주교육대학교와 연계해 학기 중에는 초등학교 협력강사제를 운영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