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어플 출시

화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 어린이급식 안전에 도움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6/02/11 [17:4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어플 출시

화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주관, 어린이급식 안전에 도움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6/02/11 [17:46]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가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어플을 출시해 철저한 조리실 위생 관리를 통해 어린이급식 안전에 이바지 할 것으로 보인다.

화순군에 따르면 전라남도·광양시·화순군·장흥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조리실 환경을 만들기 위해 실시간으로 교육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최근 출시했다.

어플은 카테고리는 총 8개로 한 눈에 쏙 들어오는 ‘위생안전포토북’, 실천하는 조리사 ‘클린데이’, 조리실에서 일어날 수 있는 ‘안전사고예방’, 아이들의 균형 있는 식단을 고려한 ‘레시피북’, 놓치기 쉬운 ‘식품관련법령’, 위생안전 상태를 스스로 점검해 볼 수 있는 ‘위생안전자가진단’, 건강진단 발급일 확인 및 재검진 알림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의 건강진단 발급일은?’으로 구성되어 있다.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는 위생안전 교육자료 뿐만 아니라 조리사들의 실천을 유도할 수 있는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해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등록 회원들의 참여율을 높이고, 실제 현장에서 교육을 진행하는 실무자들은 체계적이고 일관된 교육진행이 가능해 교육효과가 기대된다.

특히, 책자로 제작된 기존의 위생안전 매뉴얼을 언제, 어디서든 위생안전지킴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쉽게 확인 가능하다는 점이 돋보인다.

화순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센터장 이송미 교수는 “위생안전지킴이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다양한 서비스가 제공돼 조리실 위생 관리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크게 변화될 것”이라며 “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의 사용자를 위한 설치 와 활용방법 등을 소개하는 리플릿을 제작해 어플리케이션의 적극 활용을 유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어린이급식 위생안전지킴이’ 어플리케이션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라면 Play store에서 무료로 다운로드하여 이용할 수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