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이 가득한 한해 되십시오”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4/12/31 [17:1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행복이 가득한 한해 되십시오”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4/12/31 [17:11]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그리고 농업인 여러분!
 
2015년 희망찬 을미년(乙未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소망하시는 일 모두 이루시기 바랍니다.
 
작년은 농업과 농촌, 농협이 정말 어려운 한해였습니다.
 
경제의 저성장 기조가 지속되고 농경시대에서 지식정보화 사회로의 진입으로 농업의 비중이 점차 줄어드는 가운데 농가인구의 감소와 고령화, FTA 확대 등 시장개방은 가속화 되고 쌀 마저도 관세화 유예가 종료되었습니다.
 
애써 농사지은 농산물 가격 폭락으로 농가 소득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 속에서 농업이 어렵고, 농협도 사업환경이 갈수록 어려워져 경영에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우리 군지부와 7개 농·축협은 지난해 하나되는 농협을 위해 소통과 협력으로 상생·발전하는데 노력하였으며, 화순군에서 생산한 농축산물의 소비지 판매와 군민들의 안전한 먹거리 생산에도 농업인과 함께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지역내에서 농업인과 농협을 이용하시는 고객은 물론 소외계층에 대해 농업인 행복버스 운영, 푸른음악회 개최, 취약계층 주거환경 개선 지원, 장학금 지원 등 사회공헌활동에도 관심을 가지고 확대해 나가고 있습니다.
 
농협에 대한 사랑으로 성원해 주시는 군민여러분! 농업인 여러분!
 
새해에도 우리 군지부와 7개 농축협은 군민여러분과 농업인 여러분을 위해 함께 지혜를 모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다양한 사업을 발굴하고, 활력이 넘치는 행복한 농업시대를 만들어 가는데 노력해 나가겠습니다.
 
존경하는 화순군민 여러분! 그리고 농업인 여러분!
 
양은 수호와 평화의 상징이라고 합니다. 양띄 해의 상서로운 기운으로 우리 화순군에는 갈등과 대립이 없는, 이웃과 더불어 평화와 행복을 나누는 한해가 되기를 소망합니다.
 
새해에도 항상 건강하시고 행복이 가득한 한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농협 화순군지부장 김양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
사설칼럼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