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자동차, ‘K3 ’전남도립대에 기증

산학협력 일환…교육 및 연구용으로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3/08/19 [07:3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기아자동차, ‘K3 ’전남도립대에 기증

산학협력 일환…교육 및 연구용으로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3/08/19 [07:38]

기아자동차(주) 광주서비스센터(센터장 서장식)는 전남도립대학교(총장 구충곤)에 교육 및 연구용 K3차량을 무상 기증했다.

지난 14일 전남도립대학교 대학본부 회의실에서 열린 기증식에는 구충곤 전남도립대학교총장, 서장식 기아자동차(주) 광주서비스센터장 등이 함께했다.

이번에 기증받은 차량은 ‘K3’로 전남도립대학교 자동차과와 LINC참여 학과 학생들이 자동차와 관련된 기술과 지식을 익히는데 활용하게 된다.

서장식 센터장은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에 선정돼 지역 기술 인재육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전남도립대학교 학생들이 보다 나은 여건에서 기술과 지식을 익히는 데 도움이 되기 위해 교육 및 연구용 차량을 지원하게 됐다”고 밝혔다.

구충곤 총장도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을 통해 대학교육시스템을 개선함으로써 취업 미스매치를 해소하고, 지역산업수요를 반영한 특성화 대학으로 육성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전남도립대학교는 지난해 전남에서는 유일하게 교육부 5년 장기추진 프로그램인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에 선정됐다.

이 사업은 대학과 기업이 공동으로 지역 산업의 수요에 부응하는 인력양성과 기술개발을 수행하여 지역대학과 지역산업의 공생발전을 지원하기 위한 사업이다.

기아자동차(주) 광주서비스센터와는 지난해 산학협력 선도 전문대학 육성사업(LINC)을 위한 협약을 맺고 유대관계를 유지하고 있다.

한편 전남도립대학교는 지난 4월3일에도 현대자동차(주) 광주서비스센터(센터장 유상호)로부터 “제네시스 쿠페”를 무상기증 받은 바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