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공공도서관, 겨울 독서‧토론교실 운영

관내 중학교 1~2학년 대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1/01/22 [14:5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공공도서관, 겨울 독서‧토론교실 운영

관내 중학교 1~2학년 대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1/01/22 [14:56]

 

  © 화순매일신문


화순공공도서관
(관장 채명심)은 지난 19일부터 22일까지 관내 중학교 1~2학년을 대상으로 겨울 독서토론교실을 운영했다.

 

이번 독서토론교실에선 코로나19 상황을 반영해 20명 내외의 소수인원으로 진행됐는데 전염병을 주제로 운영됐다.

 

참가 학생들은 토론 활동을 통해 비판적 읽기와 요약하기, 원인과 대안 찾기 등을 익혔다. 특히 여러 가지 토론 방법을 체험하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영화 감기를 감상 뒤 주제도서 페스트와 비교 분석하고, 현재 우리의 상황과 어떤 점이 비슷하고 다른지에 대해 서로의 생각을 나누는 기회도 제공됐다.

 

박윤하 학생은 책을 좋아하거나 즐겨 읽는 편은 아니었는데 독서·토론교실에 참가하면서 책도 읽고, 오랜만에 도서관에도 방문하는 기회가 된 것 같다. 토론도 어렵게만 느껴졌었는데 친구들과 같이 준비하고 발표하니 즐겁게 할 수 있었다. 이번 수업을 통해 많이 배우고 토론에 대한 자신감도 가지게 된 것 같다고 말했다.

 

화순공공도서관 관계자는 활발하게 활동해야 할 청소년들이 코로나19로 집에만 있는 것 같아 안타깝다. 이번 독서·토론교실을 통해서 책과 도서관을 가까이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 바라며, 앞으로 도서관에서 진행하는 독서문화 프로그램에도 활발히 참여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