읍·면 주요 길목마다 대형 국화 조형물 ‘눈길’

국화향연 취소로 조형물 읍면에 배치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10/26 [15:4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읍·면 주요 길목마다 대형 국화 조형물 ‘눈길’

국화향연 취소로 조형물 읍면에 배치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10/26 [15:48]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
13개 읍·면 주요 길목에 국화 조형물이 설치되면서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하고 있다.

 

화순군은 올해 국화향연이 취소되면서 그동안 가꿔왔던 국화 조형물을 13개 읍면 주요 길목에 배치한 것.

 

특히 국화조형물은 복숭아, 파프리카, 옥수수 등 읍·면을 대표하는 농산물, 쌍봉사철감선사탑, 핑매 바위, 운주사원형석탑, 공룡 등 화순 농특산물과 문화관광자원을 형상화하고 있어 특색있는 볼거리를 선사하고 있다.

 

이번에 설치된 국화조형물은 13개 읍·면에 총 2240점에 이른다.

 

이와 함께 차량 이동이 많은 화순읍 계소리 회전교차로, 화순고인돌교차로, 동복교차로, 춘양교차로 등 7곳에는 작품 국화를 설치했다. 국화를 심은 남산공원과 주요 장소에서 국화 개화기를 맞아 가을 정취를 느낄 수 있다.

 

군 관계자는 우리 군 전 지역을 국화 향기 가득한 힐링 공간으로 조성해 코로나 19로 지친 군민의 마음을 위로하고 하루하루 바쁜 일상 속에서 잠시나마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하기 위해 노력했다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키면서 가을의 정취를 충분히 즐기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국화 개화기를 맞아 가을 정취를 즐기려 방문자가 늘어나고 있는 남산공원의 코로나19 방역 관리를 위해 지난 23일부터 관람 사전 예약제를 운영하고 있다.

 

외부 관람 인원을 하루 최대 1000명으로 제한하고 사전 예약한 관람객만 입장할 수 있다. 관람을 원하는 외지인은 화순 남산공원 온라인 사전 예약’(https://cf.hwasun.go.kr) 누리집에서 예약하면 된다.

 

화순군민은 신분증만 소지하면 관람 인원과 횟수에 상관없이 언제든지 관람할 수 있다.

  © 화순매일신문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