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새일센터, ‘푸른전남 무지개 생활소독단’ 운영

지역 어린이집 11곳에 생활소독사 배치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10/19 [13:1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새일센터, ‘푸른전남 무지개 생활소독단’ 운영

지역 어린이집 11곳에 생활소독사 배치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10/19 [13:11]

  © 화순매일신문


화순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일자리 취약계층 일자리 제공과
푸른전남 무지개 생활소독단을 구성, 지역 어린이집 방역소독 업무를 지원한다.

 

무지개생활소독단 생활소독사 11명은 어린이집 11곳에 배치돼 3개월간 활동한다.

 

생활소독단 사업은 감염병 발생 가능성이 많은 어린이집의 안전한 보육환경 조성과 여성 장기 실업자 등 여성 일자리 취약계층에게 공공일자리 제공을 위해 추진되고 있다.

 

어린이집 종사자들이 그동안 발열 체크, 소독관리, 거리두기 유지 등 코로나19 방역 업무로 인한 피로도가 누적된 점을 고려해 생활소독단을 어린이집에 배치하게 됐다.

 

생활소독단은 어린이집의 현관과 보육실, 화장실 손잡이, 계단, 교구, 장난감 등 접촉이 잦은 부분을 중점적으로 소독한다.

 

생활소독사 11명은 본격적인 방역 업무에 앞서 16일 코로나19 방역소독 지침 등에 관한 교육을 마쳤다.

 

군 관계자는 생활소독단은 여성 일자리 창출과 동시에 어린이들을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하게 지켜낼 수 있는 일이라며 감염병 예방 활동을 더욱더 강화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새일센터는 혼인임신출산육아 등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의 취업상담, 교육훈련, 집단상담, 인턴십, 취업 후 사후관리 등 종합적인 취업지원 서비스를 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