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화순, 길 따라 삼백리 향기에 취하다’ 주제로 10월까지 진행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06/21 [15:36]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공공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참가자 모집

‘화순, 길 따라 삼백리 향기에 취하다’ 주제로 10월까지 진행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06/21 [15:36]

  © 화순매일신문


화순공공도서관
(관장 박경석)은 내달 16일부터 2020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사업을 진행한다.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도서관협회 주관 공모사업에 화순공공도서관이 자유기획 연계 프로그램 운영 기관으로 선정되어 진행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화순 지역 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화순, 길 따라 삼백리 향기에 취하다주제로 강연 6, 탐방 3, 후속 모임 1회로 운영된다.

 

특히 화순의 차(), 자연, 문학을등 3개의 세부 주제로 정하고 인문학적 관점에서 살펴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풍부한 이야기가 있는 화순의 사회·문화적 특성을 다각도로 살펴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각 주제의 강연이 끝난 뒤 주제와 연계해 보성 차 박물관, 화순적벽, 화순 김삿갓 유적지 등을 탐방함으로써 강연과 체험이 어우러지는 프로그램으로 운영할 예정이다.

 

박경석 관은 화순 지역의 역사를 인문학적 관점으로 접근하여 문화적 즐거움과 다양한 인문학적 소양을 함양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앞으로도 지역민들을 위한 활발한 인문학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7월부터 10월까지 매주 1회씩 이뤄지며 선착순 15명 내외로 운영할 계획이다. 참가 신청과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화순공공도서관 홈페이지(hslib.jne.go.kr)에서 확인하거나 전화(061-372-0531)로 문의하면 된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