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민의 회초리를 스승 삼겠다"

신정훈 민생공약 '신(新) 답전보'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20/01/13 [17:0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지역민의 회초리를 스승 삼겠다"

신정훈 민생공약 '신(新) 답전보'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20/01/13 [17:01]

신정훈 더불어민주당 나주화순 국회의원 예비후보는 총선공약을 '() 답전보'로 이름 짓고 본격적인 정책 알리기에 나선다.

 

답전보(答田父)’는 손에 호미를 들고 밭에서 김을 매는 한 늙은 농부가 삼봉 정도전을 만나 죄목을 추문해 가는 형식을 빌려 조정 벼슬아치들의 비뚤어진 삶을 통렬히 비판하는 내용의 글을 담은 명문장으로 백성이 진정한 이 땅의 주인이라는 민본(民本)의식을 담고 있다.

 

신 후보는 삼봉 정도전 선생의 답전보는 백성들의 삶을 개선하지 못하고, 백성의 삶과 괴리된 기득권의 이기적 행태를 비판한 것이라며 진정으로 지역민을 주인으로 모시는 지역민을 위한 정책을 담아보려 한다고 그 취지를 밝혔다.

 

신정훈 후보는 신 답전보는 나주 화순 지역주민 여러분이 보내주신 사랑과 기대, 그리고 좌절에 대해 깊이 반성하며 오직 여러분들의 회초리를 스승 삼아 여러분들의 삶과 소망을 하늘의 명령처럼 받들겠다는 신정훈의 다짐이다고 설명했다.

 

신 후보는 사람이 먼저인 정치, 농민과 서민이 함께하는 정치, 지역민 모두가 행복한 정치를 위한 신 답전보 공약을 예비후보 홍보물에 담아 이번 주에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