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읍 세량마을 LPG배관망 구축…50세대에 공급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1/17 [18:4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읍 세량마을 LPG배관망 구축…50세대에 공급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1/17 [18:41]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화순읍 세량리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완료해 마을 주민들이 안전하고 편하게 LPG를 공급받고 있다.

 

군은 54000만 원(도비 15000만 원·군비 39000만 원)을 투입해 구축 사업을 마무리하고 11월부터 마을 50세대에 가스를 공급하기 시작했다.

 

그동안 기름보일러를 사용하거나 개별 LPG 용기를 이용하며 불편을 겪었던 주민들은 LPG배관망 구축으로 안전하고 편하게 가스를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또한, 등유나 개별 LPG 용기를 이용할 때와 비교해 연료비 절감 효과까지 있어 경제적 부담도 덜게 된다.

 

주민의 에너지 복지 향상을 위해 군은 지난 3마을 단위 LPG 배관망 지원 공모사업에 세량리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신청했고, 지원 사업에 선정돼 추진하게 됐다.

 

군은 이 사업을 통해 LPG 소형저장탱크 3, 가스 배관망 1.7km, 가스보일러, 가스 자동 차단 장치, 가스계량기를 설치했다.

 

군은 15일 마을회관 앞에서 구충곤 군수, 강순팔 화순군의회 의장, 문행주 전라남도의회 의원, 하성동 군의원, 이선 군의원, 황갑용 한국LPG배관망사업단장, 마을 주민 7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준공식을 열었다.

 

구충곤 군수는 “LPG배관망을 구축은 에너지복지를 실현하고 향상하는 출발점이다도시가스를 공급받지 못하는 지역 주민들의 생활 편의와 에너지 복지 확대를 위해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계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