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소방서, 신속한 민원처리 ‘소민터’운영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0/10 [19:30]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소방서, 신속한 민원처리 ‘소민터’운영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0/10 [19:30]

화순소방서(서장 김기석)는 민원인이 방문하지 않고 민원업무를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는 소방청 소민터(www.soming.go.kr)를 운영하고 있다고 10일 밝혔다.

 

소민터(소방민원센터)는 고품질의 민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예방행정 정보화 시스템 구현을 위해 만들어진 온라인 전자민원시스템으로, 인터넷을 통해 민원서류인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신고, 2·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 등의 행정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용방법은 소방민원센터에 접속해 회원가입 뒤 공인인증서를 통해 민원신청을 하면 소방서 담당자가 이를 접수해 관련 민원을 처리하게 된다. 신청한 민원의 진행사항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기석 화순소방서장은 민원인이 소방서를 직접 방문하지 않고도 민원업무 처리가 가능해져 시간과 비용이 절약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소민터를 적극 활용해 주시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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