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기 화순군 청년협의체 출범…위원 33명 위촉

일자리·인력양성·청년문화·청년복지 4개 분과 구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10/09 [16:03]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제2기 화순군 청년협의체 출범…위원 33명 위촉

일자리·인력양성·청년문화·청년복지 4개 분과 구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10/09 [16:03]

▲     © 화순매일신문


2기 화순군 청년협의체가 출범했다. 화순군은 8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위촉식을 열고 지역 청년 33명을 제2기 청년협의체 위원으로 위촉했다.

 

8일 화순군에 따르면 제2기 화순군 청년협의체 위원은 지역의 만 18세 이상 39세 이하 청년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과 읍면 추천을 통해 선정했다. 대학생, 주부, 청년창업가, 자영업, 청년활동가, 농업인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는 청년들이 참여했다.

 

청년협의체는 앞으로 2년 동안 활동한다. 청년협의체는 일자리 인력양성 청년문화 청년복지 등 4개 분과를 구성해 청년 정책과제를 발굴·제안하고 화순군의 청년 정책 실행계획과 시책 등에 관해 협의·의견을 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친다.

 

청년협의체 위원들은 청년계층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현장에서 공감하고 실효성 있는 정책발굴을 통해 소통과 협력 창구역할을 할 것이라 기대된다.

 

지난 20179월 활동을 시작했던 제1기 화순군 청년협의체는 화순군 5개년 청년 기본계획수립부터 매년 화순 청년발전 시행계획 수립, 청년협의체 워크숍 등을 통해 청년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해 왔다.

 

군 관계자는 청년협의체는 민·관 협력을 통해 지역의 청년문제 해결 방안을 모색하고 청년 정책을 발굴·개발하는 중요한 역할을 해 왔다청년협의체를 통해 지역 청년들의 다양한 정책 욕구를 반영해 실효성 있는 청년 정책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