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 관내 곳곳서 한가위 행사 ‘풍성’

화순초·오성초 총동문체육대회 및 한천·능주 면민 노래자랑 등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9/11 [07:01]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순 관내 곳곳서 한가위 행사 ‘풍성’

화순초·오성초 총동문체육대회 및 한천·능주 면민 노래자랑 등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9/11 [07:01]

 

 

▲     © 화순매일신문


한가위를 맞아 관내 곳곳에서 면민 노래자랑과 동문체육대회 등이 준비돼 주민화합과 귀성객들에게 고향의 훈훈한 정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

 

추석연휴 첫날인 오는 12일엔 한천면민 노래자랑이 한천면 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한천면 청년회(회장 구호성)와 생활개선회 주관으로 열린다. 화순읍 일심 3리도 마을 노래자랑을 마을 앞 광장에서 열고 친목을 다질 예정이다. 동면 찰동마을도 이날 추석맞이 마을 노래자랑을 마을회관 앞 광장에서 연다.

 

13일엔 화순초 총동문체육대회, 오성초 총동문체육대회 능주면민 노래자랑 등이 관내 곳곳에서 열린다.

 

특히 올해로 44차를 맞은 화순초 총 동문 체육대회가 모교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화순초 68회 동창회(대회장 변인석) 주관으로 열리는 이번 총 동문 체육대회는 기수별 체육행사와 동문총회, 노래자랑 등으로 동문 화합을 다지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화순초 총동문회는 지난해까진 총 동문 체육대회에 앞서 흥을 돋웠던 전야제를 올해부턴 치르지 않는다. 다만 밤하늘을 수놓는 불꽃놀이를 12일 밤 남산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전야제 등으로 흥을 돋웠지만 올해부터는 행사를 축소해 개최한다. 다만 연례적으로 전야제 때 남산에서 쏟아 올린 불꽃놀이는 행사 당일 모교 운동장에서 진행된다.

 

오성초 총동문회도 38회 동문회(대회장 서우열) 주관으로 모교 운동장에서 총동문 체육대회를 치른다.

 

능주면민 노래자랑도 13일 능주면행정복지센터 광장에서 능주면민 노래자랑을 통해 면민 화합을 다질 예정이다. 남면 사평 1, 2리도 이날 마을 노래자랑을 열고 주민화합뿐 아니라 고향을 찾은 출향인사들에게도 소중한 추억을 안겨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