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동네 영화 축제 “작은영화관 공모하세요”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7/10 [15:5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우리 동네 영화 축제 “작은영화관 공모하세요”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7/10 [15:58]

▲     © 화순매일신문


문화체육관광부와 영화진흥위원회가 주최하고
영화사친구가 주관하는 우리 동네 영화 축제 ‘2019 작은영화관 기획전이 올해 행사를 함께 할 작은영화관 선정 공모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행사 준비에 돌입한다.

 

이번 공모는 지난 630일까지 개관하여 운영 중인 전국의 작은영화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는데 오는 29일부터 내달 2일 오후 3시까지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이메일만 가능하며 제출 서류 및 올해 기획전의 자세한 내용과 공모요강, 신청서는 작은영화관 기획전 홈페이지(www.smallcinema.c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첨부서류별 제출 포맷에 맞춰 zip 파일로 묶어 smallcinema@smallcinema.co.kr로 제출하면 된다.

 

심사는 내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5인의 심사위원 평가로 상영 안정성과 경영 상태 등의 1차 서류심사와 과업 이해도, 성과 목표 등의 본심사를 거쳐 올해 행사를 개최할 25개의 작은영화관을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25개의 작은영화관은 기획전 진행 객석 수 기준 최대 500만원의 대관료를 비롯해 지역에서 접하기 어려운 국내외 예술·독립영화, 예술의전당 공연실황 등의 프로그램 상영료, 미술체험활동과 심리치료, 영화제작과정 등 연령과 주제에 맞춘 특별한 교육 프로그램의 강사료와 교구, 포스터와 리플렛과 같은 각종 홍보물 등 기획전 운영에 필요한 사항 일체를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작은영화관까지 오기 힘든 지역 단체나 모임, 마을을 대상으로 영상 문화 체험 교육을 진행할 수 있는 통합 축제진행 영화관으로 선정된 2개 작은영화관은 영상나눔버스찾아가는 영화관을 추가로 지원받게 된다.

 

공모에 관한 더 자세한 사항은 기획전 사업단 이메일(smallcinema@smallcinema.co.kr)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공모 형식을 처음 도입한 지난해 전남지역에서는 고흥작은영화관, 곡성작은영화관, 완도 빙그레시네마, 장흥 정남진시네마, 진도아리랑시네마, 화순시네마 등 6개의 작은영화관이 심사를 통해 선정되어 ‘2018 작은영화관 기획전을 주민들의 호응을 이끌어 낸 바 있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