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숲과 물이 그리는 삶의 화순’ 전파탄다

11일 오후 KBS1 남도스페셜…화순 사람들의 삶과 이야기 조명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7/09 [13:25]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숲과 물이 그리는 삶의 화순’ 전파탄다

11일 오후 KBS1 남도스페셜…화순 사람들의 삶과 이야기 조명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7/09 [13:25]

▲     © 화순매일신문


예나 지금이나 변하지 않는 것이 있다
. 숲과 물이 어우러진 곳에 사람이 모인다는 것이다. 옛사람들은 숲과 물이 좋은 곳에 누정을 세웠고 오늘날 사람들은 산과 물, 자연의 품에서 자신을 위로하고 치유한다.

 

화순에는 숲길과 물길이 이어지고 어우러져 만든 한 폭의 수채화 같은 선경(仙境), 아름다운 자연과 더불어 사는 사람들과 이야기가 있다.

 

11일 오후 540분 방영될 예정인 KBS광주 연중 특별기획 남도스페셜(미니다큐) ‘숲과 물이 그리는 삶의 풍경, 화순편에서 화순의 숲길·물길·사람에 관한 이야기보따리를 풀어 놓는다.

 

휴식과 치유를 선사하는 만연산 치유의 숲에서 삶의 활력을 되찾는 사람들, 한천자연휴양림 숲에서 살아있는 자연을 배우는 아이들, 동복면 연둔리 둔동마을로 이어지는 물길과 500년 세월을 함께 한 숲정이에 얽힌 둔동마을 사람들의 삶과 숲 사랑 이야기, 숲에서 마음껏 뛰어놀며 창의성을 키우며 자라는 하리숲학교 아이들의 유쾌한 성장일기가 그것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 방송은 화순의 아름다운 자연을 알리고 그 가치를 재조명하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화순의 숲과 물, 화순 사람들의 이야기가 지친 현대인들의 몸과 마음에 행복한 쉼표를 안겨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광고
포토뉴스
“꽃길만 걸으세요”
1/25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