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충곤 군수, 국비 확보 ‘바쁘다 바뻐’

국가균형발전위·환경관리공단 방문…현안 사업 유치 등 성과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5/20 [16:58]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구충곤 군수, 국비 확보 ‘바쁘다 바뻐’

국가균형발전위·환경관리공단 방문…현안 사업 유치 등 성과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5/20 [16:58]

▲     © 화순매일신문


화순군은 정부가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대규모 정책 사업과 국비 확보를 위해 중앙부처를 잇달아 방문하는 등 빠른 행보를 보이고 있다
.

 

특히 구충곤 군수는 정부부처를 돌며 국비 확보에 나서는 등 동분서주하고 있다. 구 군수는 지난 16일 대통령 직속 국가균형발전위원회(이하 균형위)를 방문해 송재호 위원장과 관계자를 만나 생활SOC 복합화 사업과 관련한 의견을 나눴다.

 

구 군수는 화순군이 준비 중인 생활SOC 정책과 복합화 사업 구상을 적극적으로 설명하며 균형위의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구 군수는 다양한 계층의 주민이 한 공간에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주민이 주도하는 복지와 자치공동체를 실현할 수 있는 복합화 공간을 구상하고 있다이를 위해 지난해부터 정책을 발굴하는 등 내실 있게 준비해 왔고 부지매입 등 사전절차도 착실히 진행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에 송재호 위원장은 화순군이 어느 지자체보다 발 빠르게 대응하고 있어 인상이 깊다가능한 범위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구 군수는 20일에는 한국환경관리공단을 방문해 국비 확보 행보를 이어갔다. 이날 화순군은 화순군 하수도정비 기본계획을 조기에 승인하여 줄 것과 화순·능주·도곡면에서 추진하는 지방 상수도 현대화 사업비 증액을 요청했다.

 

화순군은 최근 지방공기업 평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화순군 하수도사업이 전국 1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군이 국비 확보에 매진한 결과, 최근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공모한 국가백신 제품화 기술 지원센터를 화순 백신산업특구에 구축하기로 최종 확정되는 등 구체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이번 사업은 국비 213억 원 규모로 추진된다. 지원센터는 신종 감염병 확산에 대비해 국내 백신 자급화를 실현하고 우리나라 백신 산업의 경쟁력을 키우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이동
메인사진
포토뉴스
지리산국립공원 반야봉 상고대 ‘활짝’
이전
1/36
다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