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화순군, 국비 확보 및 지역 현안 논의

정책간담회서 경전선 능주역 경유 등 건의

화순매일신문 | 기사입력 2019/05/07 [16:52]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손금주·화순군, 국비 확보 및 지역 현안 논의

정책간담회서 경전선 능주역 경유 등 건의

화순매일신문 | 입력 : 2019/05/07 [16:52]

▲     © 화순매일신문


손금주 국회의원과 화순군은
7일 정책간담회를 갖고 국비 확보 방안과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이날 소회의실에서 열린 정책협의회에는 손금주 국회의원과 보좌진, 구충곤 군수, 최형열 부군수, ··소장이 함께했다.

 

이 자리에서 화순군은 면역치료 연구원 설립 사업을 비롯해 XR기반의 ICT융합형 활력노화 의료서비스 핵심 기술개발 질환동물 기반 세포치료제 효능평가 시스템 구축 바이오 헬스 융복합 지식산업센터 구축 미디어아트를 접목한 온천 관광지 활성화 등 14개 주요 신규 사업들의 필요성을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경전선 고속전철화 사업에 능주역을 경유할 수 있게 적극적으로 힘을 모아달라고 요청했다.

 

▲     © 화순매일신문


손금주 의원은
국회와 화순군이 유기적으로 협조하고 소통하면 더 큰 성과가 있을 것이다화순군에서 발굴한 현안 사업의 우선순위를 잘 살펴서 제가 가지고 있는 역량 이상으로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역구 국회의원으로서 향후 지역 현안과 예산 전반을 두루 다루는 간담회와 정책협의회를 정기적으로 개최하겠다고 밝혔다.

 

구 군수는 예산뿐 아니라 군정과 관련한 정책도 지역구 국회의원과 소통하고 의견을 나누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경전선 전철화 사업과 관련해 화순 능주를 경유하고 능주역에 정차할 수 있게 노선을 조정하는 것과 ICT 스마트 축산단지 조성사업에도 관심을 두고 힘을 모아 달라고 말했다.

 

한편 화순군은 지난 3월 더불어민주당 화순군지역위원회와 당·정 협의회를 작고 지역현안과 국비 확보 방안을 논의한 바 있다.

 

 
광고
포토뉴스
벚꽃 터널 속으로
1/26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