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일 화순군 등에 따르면 2008년 운영을 시작한 화순팜은 올해 전년도 매출 16억 원의 두 배에 달하는 30억 원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화순팜은 온·오프 라인을 넘나들며 △명절 이벤트 △새봄맞이 △축제 연계 △여름 이벤트 △우체국 브랜드관 등 시기별 다양한 이벤트와 SNS 홍보 마케팅을 추진하여 매출 증진에 힘을 쏟았다.
특히 우리군 농특산물인 미니파프리카, 복숭아, 샤인머스캣, 토마토, 한우, 돼지고기, 장어, 보리굴비, 기정떡, 화순쌀 등이 고객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었다.
지난해까지 위탁운영 했던 화순팜을 올해부터 화순군 직영체제로 전환해 고객들과 직접 소통에 나서는 등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쳤다. 여기에 회원가입부터 상품 주문까지 전화 1통으로 가능한 시스템을 구축, 온라인 주문에 어려움을 느끼는 소비자의 편의성을 높인 것도 매출 증대로 이어졌다.
입점 업체들은 “홍보와 판매를 화순팜에서 전담해 준 덕분에 생산에만 전념할 수 있었다”며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화순팜에서 믿고 주문하실 수 있게 철저한 품질관리를 통해 한 번 구매 하시면 평생 고객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구현진 화순군 농촌활력과장은 “화순팜의 기반이 마련된 만큼 더욱 도약하는 화순팜이 되어 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 노력하겠으며, 앞으로도 화순만의 특색있는 상품을 발굴하고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많은 관심과 사랑 보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순팜은 30억 달성 기념으로 오는 26일부터 12월 13일까지 연말 고객감사 이벤트를 계획 중이다. 전 상품 30% 할인 쿠폰(최대 5만 원)을 지급하고, 신규회원에게는 2,000원 할인 쿠폰을 추가 지급한다. <저작권자 ⓒ 화순매일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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